신한대학교 수강 신청 가이드: 스텝 바이 스텝

신한대학교 수강 신청 기간이 다가오면 많은 학생들이 걱정스러워집니다. 복잡해 보이고 실수를 하면 안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걱정 마세요! 이 가이드에서는 신한대학교 수강 신청을 위한 모든 단계를 명확하고 간단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신한대학교 수강 신청 가이드

1. 수업 확인

신한대학교 수강 신청 가이드

수강 신청을 시작하기 전에 등록하려는 수업을 확인하세요. 주요 시간표나 학과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한 수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표, 강의실, 교수자 등 수업 정보를 잘 확인하세요.

2. 로그인 및 시간표 편집

신한대학교 수강 신청 가이드

신한대학교 홈페이지(https://www.shinhan.ac.kr)에 로그인하세요. "교학행정 시스템(U-SHINHAN)"을 클릭하고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수업관리" 탭을 클릭하고 "수강신청"을 선택하세요. 현재 등록된 시간표가 표시됩니다. 시간표를 편집하려면 "시간표 편집"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수업 검색 및 추가

편집 가능한 시간표에서 "검색조건"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수업을 검색하세요. 학과, 과목, 강의자, 요일, 시간 등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수업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4. 수강 조건 확인

수업을 추가하면 수강 조건을 확인하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선행 과목, 학점, 학년 제한 등의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세요. 수강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수업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5. 우선 순위 설정

모든 원하는 수업을 추가한 후에는 우선 순위를 설정하세요. 더 이상 구인이 되지 않는 수업은 우선 순위를 높게 설정하세요. 우선 순위를 변경하려면 수업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세요.

6. 제출 및 확인

수강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신청 완료가 확인되면 신청한 수업이 시간표에 추가됩니다. 수강 신청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려면 "신청현황" 탭을 클릭하세요.

7. 대기자 등록 (선택 사항)

일부 인기 수업은 신청이 마감될 수 있습니다. 대기자 등록을 하면 수강 신청자가 취소하면 자동으로 수업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대기자 등록을 하려면 신청 현황 페이지에서 대기자가 되고자 하는 수업을 선택하고 "대기자 등록" 버튼을 클릭하세요.

결론

신한대학교 수강 신청은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따르면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참고하면 시간표를 편집하고 우선 순위를 설정하며 대기자 등록까지 모두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강 신청 기간을 놓치지 않고 원하는 수업을 확보하세요!

참고 사항:

  • 수강 신청 기간은 학기 시작 몇 주 전에 발표됩니다.
  • 수업 신청 시 학점 제한이 있습니다.
  • 수강 신청이 마감된 후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모든 학생은 교수자의 승인을 받은 후에만 수업을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관련 문의 사항은 학사행정과에 문의하세요.

Leave a Comment